본문 바로가기

Speed in my life/Speed in Race

[F1 뉴스]아드리안 뉴이... RB10 이 제대로 달리려면 6개월이 더 필요하다.

 

레드불의 수석 엔지니어 아드리안 뉴이가 레드불이 제대로 달리려면 6개월은 더 필요하다고 합니다.

"우리 관점에서 보면 약간만 과장하면 이정도 변화는 공황 상태며, 관리도 어렵다..."

뭐... 뉴이가 이정도면 다른 팀들은 어쩌라고....-_-

각 벤더 (르노, 페라리, 메르세데스) 별로 규정을 준수하기는 했지만 형태가 정말 다르고, 이 변화로 인해 파워 트레인을 비롯한 다른 여러가지 복잡한 변화가 생긴다고 하네요...

 

뭐 엔진이 바뀌게 되면 당연히 엔진을 비롯한 기어 박스 등에 신뢰성의 문제는 동반하게 될 거고... 2012년 그랑프리가 마지막 프라질에서 챔피언이 결정된 이유 중에 하나도 베텔의 RB8 이 레이스 중에 종종 퍼진 것도 중요한 이유였으니까요.

 

또한 레드불의 궁극의 강점인 에어로의 변화에 대해서도 이래 저래 자신 없는 이야기를 하면서 완전히 백지에서 출발한다고 이야기 하네요... (흠, 이건 프린시펄인 호너의 이야기와는 완전히 다른 이야긴데...)

어쨌건 6개월 이후에나 가능하다고 해서 그랑프리를 6개월 이후로 미루어 줄 FIA 나 에클레스톤이 아닌 담에야, 내년 예레즈 테스트에 늦게 들고 나올 레드불이 아니죠..

 

 

너무 잘 달리고 만들고 빨리 타이어를 갈아서 밉상이었던 레드불인지라... 이런 이야기도 엄살로 밖에는 안들리네요. 2012년 노즈가 바뀌었을 때.... 스텝 노즈를 가지고 나왔던 팀들이 레드불의 스텝 노즈를 보고 만세를 불렀던 것처럼...

레드불의 RB 시리즈는 언제 나와도, 어떤 규정에서도 F1 의 교과서로 보일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