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peed in my life/Speed in RC

F1 Story 20151030

 

맥라렌, 레드불에 혼다 엔진 제공 거부권 확인

 

 

 

 

 

데니스 부터 에릭 불리에까지… 혼다의 의사 결정 경영진들이 혼다 엔진을 레드불에 제공하는 것에 대해서 거부권 행사 의사를 확인했습니다.

 

워낙 2014, 2015 르노 엔진이 거지 같고, 가격은 가장 비싸고… 거기다 수시로 일어나는 말썽에도 강한 멘탈로 버티기만 일관하는 르노와 결별하고… 물론… 말썽 보다는 르노의 로터스 인수로 인한 워크스 팀의 지위를 상실하는 것이 더 큰 이유겠지만…

 

 그래서 떠나 버린 르노의 품에 비해서.. 레드불이 지불해야 비용은 너무나 크네요.

 

 메르세데스, 페라리를 거쳐, 하다하다 안되면, 혼다까지 고려한다는 생각에 슬쩍 찔러 봤지만, 절대 안된다는 이야기만….

 

 올해 알론소와 버튼을 태우고, 윌리엄스는 커녕,  자우버 아래에 있게한 결정정인 이유가 혼다 엔진이지만…. (물론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수도 있지만요..) 레드불에는 절대 준다는 것을 보면, 내년에는 뭔가 가시적인 개선이 있을 거라는 희망을 가지고 있는 걸까요?

 

 이쯤 되면 버니의 똥줄이 들어갈 합니다.

 

 솔직히 2013 시즌까지 얼마나 많은 방법으로 FIA 레드불을 괴롭혔었나요. 물론 일방적인 독주를 막기 위해서 규정을 신설하는 것이 맞긴 합니다면, 시즌 중에 규정을 변경하는 예외까지 내세우면 블로운 디퓨저를 제한해서  레드불에 어깃장을 놓고… ( 물론 결국은 레드불이 챔피언을 먹지만요…)

 

 이제 제대로 엔진도 없이 달리라…?

 

 아마도 이쯤 되면 레드불이 털고 나가도 말이 없을 합니다.

 

 몇개월 전만 해도 VW 인수 하네 어쩌내 이야기가 많았지만, 올해 순손실만 4조가 넘는 디젤 엔진 스켄들 때문에 받아 조직도 없는 최강의 팀…

 

 흥행도 좋지만.. 버니, 황금알 낳는 닭을 잡아 먹을 생각이 아니면, 비용과 흥행료, 분배금을 조정하는 어떨까요? 대부분의 F1 문제가 그렇지만… 이것도 들어 가다 보면.. 버니 탐욕 때문에 생기는 문제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