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peed in my life/Speed in Race

[F1뉴스] 페라리 떠난 마사, 윌리엄스로 간다.

 

 

내년 말도나도의 시트를 마사가 차지할 같습니다. 스메들리가 페라리에서 옮겨 마사가 가기 위한 밑그림이 맞았군요. 걸걸하면서 가끔은 과격한 코칭을 마다하지 않던 스메들리가 윌리엄스에서도 호흡을 맞춘다니 다행입니다.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면서 (마사) 높은 경험과 트랙에서의 파이팅을 기대하며 환영한다. 보타스도 몬트리올에서의 능력을 다시 한번 보여 주며, 팀의 멤버로서 가치를 보여 것이다."

라고 했는데… 내년에 보타스가 검은 캠을 달고 달리게 될까요? 음… 데뷔 2년차 드라이버가 1 드라이버라…

 

 

윌리엄스는 있는 메뉴펙쳐러도 아니도 F1 시작 아무도 없는 무인지경 비즈니스에 뛰어 것도 아니라 전화 회선 하나 만들기 힘들어서 공중 전화 부스에서 사업을 시작한 밑바닥 부터 올라간 팀이라 애정이 깊습니다. 그리고 전자 장비와 기계의 절묘한 조합으로 F1 기술을 주도했던 팀이라, 그런 팀이 이렇게 하위권에서 헤메고 있는 것을 보면, 아쉽기도 합니다.

 

 

2012 호주에서 알론소의 뒤를 쫓던 말도나도 같은 수준의 머신을 만들어 내서 다시 한번 진정한 F1 지배자가 되었으면 합니다.

페라리가 좋기도 하지만, 이렇게 이전에 달리던 팀이 다시 치고 올라오는 것도 보기 좋을 같네요. 그리고 드라이버도… 페라리를 응원하지만, 내년에 윌리엄스가 치고 올라온다면… 열심히 응원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