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peed in my life/Speed in Race

맥라렌 : 페레즈 마뉴센으로 교체 될지도...

 

2014년에 젠슨 버튼은 새로운 팀 메이트를 맞을 듯 합니다.

헤밀튼의 빈자리를 2012년 말레이지아에서 알론조를 바짝 추격하는 능력을 보여 주며, 멕시코 스폰서와 함께 차지한 자리가 그렇게 오래 가지 못하네요... 맥라렌 드라이버 프로그램의 케빈 마누센과 교체될 거라고 합니다.

 영스터라 이름은 유명하지 않고... 저도 잘은 모르지만 르노 3.5에서 우승한 경력이 있다고 하네요...

 원래 GP2 다음이 F1 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뛰어 오르기도 하나 봅니다. 르노 3.5 에는 나름 뛰어난 스타들이 많았다고 하네요. 휘트마시도 GP2 와 르노 3.5 가 대등하다고 하긴 하지만.. 그렇다면 지금 죽을동 살동 GP2 에서 고생하는 드라이버들은....

 특히 GP2 에서 2013 챔피언이 된 파브리오 라이버는 자기에게 F1 의 시트는 달만큼이나 멀다고 했다는데...

 특히 다른 드라이버들은 마루시아, 케이터햄... 잘 되면 포스 인디아로 시작하는데 반해, 이 친구가 맥라렌으로 가기에는 좀 무리가 없지는 않아 보입니다. 루머 일지도 모르겠지만...

 

 개발 능력과 탄탄한 역사를 가진 팀은 매력적인 것이 틀림없고, 최소한 교체되지 않으려면 페레즈는 더 많은 스폰서 패키지를 들고 오거나 아니면 짐을 싸야 겠네요....

 

 마틴휘트마시 입장에서는 스폰서 패키지를 키우거나 아니면 더 해밀턴의 기억을 가지고 장기적인 드라이버를 육성해 나간다는 측면에서는 나쁠 것이 없네요...

 

 한가지 더, 요즘 죽을 쑤고 있는 버튼의 교체설이 없는 것을 보면, 박힌 돌 해밀턴을 빼내고 성적이 부진해도 교체 설을 잠재우는 버튼의 정치력이 놀랍기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