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유해서 생각해 보자. 여러분은 이직을 위해 따로 교육을 받고 있다는 사실을 사장에게 말하겠는가? 여러분이 광고사 직원인데 야간에 법학 수업을 듣는다고 가정해 보자. 상사는 여러분을 격려해줄지 몰라도 해당 부서의 장기 계획을 세울 때에는 여러분을 배제해버릴 것이다. 상사가 승진 예정자 명단을 제출할 경우 여러분은 그 윗자리에 이름을 올리지 못할 이다. 상사는 여러분이 언제든 떠날 수 있음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여러분에게 도피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는 것 여러분이 신뢰할 수 없는 사람이라는 의미다.
-경제학 콘서트2: 팀하포드
'전략과 비지니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BMW Film (0) | 2010.03.26 |
---|---|
전략적 브랜드 관리 – 브랜드의 구조와 구성 요소 (0) | 2010.03.11 |
메가스터디 성장의 힘은 리더의 능력인가? (0) | 2010.01.05 |
마케팅 캐발리다. (0) | 2009.12.14 |
한계 상황 – 전략 도출 (0) | 2009.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