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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과 비지니스

직장인의 효과적인 시간관리 Check Point

 

한마디 물어 보자.

일주일 동안을 야근으로 가득 채운 적이 있는가? 당연히 있을 것이다. 없다면 당신은 사회 초년병이거나, 운이 좋거나, 신의 직장에 취업한 사람이거나…

그렇다면 하루 종일 눈코뜰새 없이 일하고 난 후… 중요한 일 순으로 줄을 세웠을 때… 정말 중요한 일에 가장 많은 Effort 를 투입하였는가? 그렇다고 대답하는 사람이 있다면, 일의 수가 적거나 아니면 시간 관리를 엄청나게 잘하는 사람일 것이다.

 

일을 하다 보면 중요치 않은 일이 치고 들어오고, 스케쥴을 만들어 두었음에도 불구하고 조정되는 스케쥴에서 무엇이 중요한지 줄 세우기가 힘든 경우가 많다.

그렇다면… 쏟아지는 일에서 이것들을 어떻게 줄세워야 할까?

 

적어라!!!

일단 적어라. 일목 요연한 큰 화면에 오늘의 일정이 다 보이는 매체를 써라. 생각날 때 그 때 그때 적을 수 있음에는 종이로 된 스케쥴 보드나, 수첩이 좋지만, 계속적으로 수정되는 일정을 넣고 빼기에는 컴퓨터가 좋다. 요즘은 스마트 폰이 휴대성과 편집성을 동시에 제공한다.

 

분석하라!!

업무 시작 10분 전에 도착해서, 그날의 일정을 분석하라. 그리고 정말 필요한 업무에 필요한 시간을 분석해서 가장 중요한 시간 순으로 시간을 안배하라. 그리고, 그 우선 순위는 진정한 가치를 만드는 순위로 부여되어야 한다.

 

재작성하라!!

처음부터 재작성할 필요는 없다. 아침에 어제 또는 그 전부터 적어둔 일정을 재작성하라. 가치 창출에 필수적인 활동과 필수 회의를 우선으로 입력하고, 나머지 시간에 우선 순위별로 채워 나간다. 그리고 적어 넣을 때는 아래의 순서를 입각해서 채워 넣어라.

  1. 이 활동이 정말 필요한가?
  2. 내가 꼭 참가하여야 하는가? 다른 사람이 참가하면 안되는가?
  3. 이 활동의 빈도를 줄이면 안되나?
  4. 다른 방식으로 자동화할 수 없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