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peed in my life/Speed in Race

[F1 뉴스] 폭스바겐... F1 관심없다.

 

12번째 F1 팀 대상을 찾고 있는 FIA 에게 가장 경쟁력 있는 벤더로 폭스바겐이 물망에 오르는데... 폭스바겐 입장에서는 공식적으로 "관심없다" 라고 밝혔네요.

 

11팀이 아니라 12팀이 운영 중인 시점에서도 폭스바겐이 참가 한다는 루머는 돌고 돌고 돌았는데요. 아직 참가하지 않는 것을 보면...

 

폭스바겐이야 아우디, 포르쉐, 부가티 등등등 수많은 하위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니 그 중에 브랜드 가치 상승을 위해서 참가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지만, 이미 폭스바겐이라는 이름 하나만으로도 기술과 안정성, 내구성을 입증 받고 있는 상태고, 기술을 검증하기에는 F1 보다는 내구레이스가 더 적당한데.. 이 내구레이스에서 아우디가 그나마 라이벌이었던 푸조가 떠난 이후 독식을 하고 있는 상태인지라, 제가 보기에도 폭스바겐이 참가할 이유는 그다지 없어 보입니다.

 

또 메뉴팩처러의 독립팀을 유지하는 것 보다, 능력은 있는데 돈이 없어 업데이트가 늦고 멍청한 드라이버 고용해야 하는 자우버 같은 팀의 메인 스폰서로서 몇년 집중적인 투자를 하는 것이 포디움에 올라가기 나을 것 같습니다.

 

FIA 입장에서는 다른 팀도 아니고 폭스바겐 같은 메뉴팩처러를 끌어 들일려면 꽤 괜찮은 조건을 제시해야 하는데... 솔직히 그렇게 하게 되면 형평성 문제고 있고...이래 저래 폭스바겐의 F1 참가는 먼 시점에서 일이 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