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peed in my life/Speed in Race

[ F1 뉴스 ] 혼다... 한해 늦게 들어 오는 것이 이익일 수도...

 

 

르노에서 밝힌 바로는 한시즌 늦게 들어오는 혼다가 더 많은 이득을 볼 수도 있다고 예측했습니다. 뭐 다른 의견으로는 이득이 있을 수도 없을 수도.. 이렇게 이야기 하는데요...

 모냐? 있다 아니면 없다... 이런건데...

 있다는 리소스를 집중할 수 있다는 것...

 없다는 필드에서의 테스트가 없다는 것....

 

 그런데 제가 보기에는 있다에 더 많은 무게가 실리는 것 같습니다.

 혼다야 원래 부터 차량, 바이크 보다 엔진으로 더 유명한 기업이고,

 

거기다 더해서... 한 때 F1 최고의 엔진을 만들어 내며 멕라렌을 승리로 이끌었던 메뉴펙처러이까요...

한 때 허용되었던 터보가 금지된 이유 중의 하나는 일본 기업의 터보 기술을 유럽 기업들이 도저히 따라 잡을 수 없다는 데 있다는 루머도 있을 정도니까요...

 

 

그리고, 엔진의 업데이트가 허용된 지금, 필드를 따라 다니면서, 지속적으로 본사에서 업데이트를 한다는 것이 쉬운 일도 아닐 겁니다. 또 혼다는 내년에 맥라렌과 이미 계약된 터라, 맥라렌으로 부터 데이터 지원도 받을 수 있을 테고... 무엇보다도 맥라렌은 최고의 엔진인 메르세데스 엔진을 사용할 예정이니 비교 분석도 쉬울 것 같습니다.

 

 

일단 더 중요한 것이 각 메뉴펙처러 들이 성능에 대한 기대치가 없이 가이드 라인만 있는 상황에서 엔진을 디자인하기에 실제로 오픈닝 레이스 이후에 대박 쪽박이 나뉠 터인데...

혼다의 입장에서 타 제조사를 보면서 성능 가이드 라인을 작성할 수도 있을 테니까요...

다 떠나서.. 한 때 F1 컨스트럭터 였던 혼다인데... 필드 테스트가 문제일 거라는 건... 별로... 설득력이 없습니다.

오히려 리소스를 집중할 수 있고, 다른 제조사의 정보를 쉽게 접근하고 성능 가이드를 설정할 수 있다는 것이 더 유리한 위치를 점유한 것 같네요.

 

 

 

 

참... 오늘 젠슨 버튼의 아버지께서 돌아가셨다네요... 음... 젠슨 버튼...... 지난 KGP 때 영암에서 사인도 받았었는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